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나비고로 떠나는 파리 근교 여행 BEST 5 본문

파리여행

나비고로 떠나는 파리 근교 여행 BEST 5

obonparis 2017. 8. 8. 14:10

파리 일정을 길게 잡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교통권은 뭐니뭐니해도 나비고일텐데요. 일일이 교통비를 계산할 수고없이 일드프랑스 지역 1-5존의 대중교통을 기간내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무적의 카드! 오늘은 나비고로 뽕뽑기! 나비고로 다녀올 수 있는 파리 근교를 소개해 드릴게요. 파리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또 다른 매력의 프랑스를 만날 수 있답니다.



우선 나비고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파리의 무제한 교통권인 나비고는 기간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보통 여행객들이 이용하시는 나비고는 일주일권입니다. 본인의 일정에 따라 일주일권 (22.15유로), 한달권 (73유로)을 구매하시면 되요. 나비고 구입은 모든 메트로, RER역 창구에 있는 직원에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행객은 처음 카드 발급비로 5유로를 지불해야 해요. 또한 카드에 사진을 꼭!!! 부착해야 하므로 증명사진 1장을 준비해 오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나비고 일주일권은 어느 요일에 구입해도 그 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굉장히 중요해요. 토요일날 구입하면 다음날까지만 사용가능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그렇기 때문에 나비고를 구입 시 파리에 도착하시는 일정에 따라 교통 1회권과 10장 묶음 티켓인 'Carnet'를 적절히 섞어 이용하는 것도 미리 계산해 봐야 되요. 나비고 한달권도 일주일권과 마찬가지로 매달 1일부터 마지막 날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



처음 충전한 기간이 끝난 후, 나비고 추가 충전은 기계를 통해서 손쉽게 할 수 있어요. 언어 설정도 영어로 가능하니 걱정 필요 없겠죠!? 나비고나 파리 일정에 따른 교통권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물어봐 주세요~


자! 그럼 파리 여행의 든든한 두 발이 되어줄 나비고를 준비하셨다면, 파리 근교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1.베르사유 궁전

프랑스 절대 왕정의 상징. 당시 왕가의 부와 명예를 보여주는 권력의 꽃인 베르사유 궁전입니다. 역사학적, 인문학적으로도 굉장히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이며 바로크 궁전 건축의 핵심이기도 해요!



파리 근교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곳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베르사유 궁전은 꼭 들리는 데요. 화려한 궁전 뿐만 아니라 거대한 규모의 정원을 즐기는 것도 놓치지 마시길! (개인적인 취향은.. 궁전보다 정원이 훨씬 좋더라구요:))




입을 쩍 벌리게 만드는 대운하와 저 멀리 베르사유의 시크릿한 공간이 트리아농, 왕비의 촌락도 잊지 말고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나비고로 베르사유 가는 방법

RER C선 종점인 Chateau de Versailles Rive Gauche에서 하차 후 도보 10분 ( 파리 시내에서 40여분 소요)


Château de Versailles

주소 : Place d'armes,78000 Versailles

오픈시간 : 매주 월요일, 1/1, 5/1, 12/25 휴관일

[하절기] 4/1 - 10/31

-궁전 : 9:00-17:30

-트리아농 : 12:00-18:30

-정원, 공원 : 8:00-20:30


[동절기] 11/1 - 3/31

-궁전 : 9:00-17:30

-트리아농 : 12:00-17:30

-정원. 공원 : 8:00-18:00


입장료 : 통합권 20유로 (*하절기 정원 분수쇼 운영시 27유로) / 궁전입장권 18유로 / 트리아농+왕비의촌락 12유로
*뮤지엄패스 사용 가능 (단, 분수쇼 운영시 추가 비용 지불)


2.퐁텐블로 

왕과 귀족들의 사냥터로 쓰인 퐁텐블로 숲에 위치한 퐁텐블로 성은 베르사유보다는 덜 알려져 있지만, 파리 근교의 숨은 보석 같은 곳입니다. 베르사유보다 먼저 만들어져 그 모태가 되었다고도 하고, 나폴레옹과 조세핀이 사랑을 속삭이던 곳으로도 알려진 이 곳은 숲과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도 자아냅니다.



말발굽 모양의 계단은 당시 사냥을 즐기러 온 귀족들의 별장으로 쓰였다는 퐁텐블루성의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하다.



198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는 퐁텐블로 성은 12세기부터 18세기까지 계속된 증축으로 다양한 건축양식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화려한 궁 내부도 시대에 따라 다른 장식을 보실 수 있어 베르사유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궁전입니다.



▶나비고로 퐁텐블로 가는 방법

파리 리옹역에서 TER 탑승 후 Fontainebleau Avon역 하차 후, 역 앞에서 1번 버스 탑성 (파리 시내에서 1시간여 소요)

*기차 탑승 전후 나비고를 꼭 기계에 태그해 주셔야 해요.


Château de Fontainebleau

주소 : 77300 Fontainebleau

오픈시간 : 매주 화요일,1/1, 5/1, 12/25 휴관

[하절기] 4-9월

-궁전 : 9:30-18:00


[동절기] 10-3월

-궁전 : 9:30-17:00

-트리아농 : 12:00-17:30

-정원 : 11-2월 9:00-17:00/ 3,4,10월 9:00-18:00 / 5-9월 9:00-19:00

입장료 : 11유로 (뮤지엄패스 사용 가능)



3.오베르 쉬르 우아즈 

미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고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가보셔야 하는 오베르 쉬르 우아즈. 빈센트 반 고흐가 권총 자살로 생을 마감하기 전 70여일을 보내며 걸작을 남긴 곳으로 유명한 작은 마을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많은 고흐의 그림이 이 마을에서 그려졌는데요. 그가 마지막까지 사용하던 방, 그의 단골 식당, 작은 시골 교회, 고흐가 자살한 밀밭까지. 고흐의 흔적을 마을 구석구석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동생 테오와 나란히 있는 반 고흐의 무덤도 볼 수 있어요. 고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파리 오르세 미술관과 더불어 파리 근교에 위치한 오베르 쉬르 우아즈까지 여행하신다면 고흐의 흔적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여행이 될 거 같습니다.



▶나비고로 오베르 쉬르 우아즈 가는 방법

RER C를 타고 퐁투와즈(pontoise)역에 내려서 다시 Gare d'Auvers-sur-oise역으로 가는 기차로 환승 ( 파리 시내에서 약 1시간 소요)

*퐁투와즈에서 오베르 쉬르 우아즈 역까지 기차가 자주 있지 않으니 미리 시간표를 확인해 주세요.


Auvers-Sur-Oise

주소 : Auvers-Sur-Oise, 95430

오픈시간 : 반 고흐의 집 9:30-18:00 (월요일 휴관)

입장료 : 6유로



4.프로방

아름다운 중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마치 과거에서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주는 파리 근교 도시 프로방은 2001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마을입니다. 파리와 확연히 다른 프랑스의 모습을 느끼고 싶을 때 강력 추천 드리는 곳이에요!



마을은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마치 영화 세트장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성벽을 따라 마을 경치를 둘러보는거 추천해요!



또 매년 6월에는 프로뱅에서 중세 축제가 열리는데요. 중세시대의 복장으로 분장한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과 공연 등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마을이에요.



▶나비고로 프로방 PROVINS 가는 방법

파리 동역에서 PROVINS 행 기차 탑승 ( 약 1시간 20분 소요)



5.므니에 초콜릿 팩토리

프랑스의 찰리초콜릿 공장이라고 해야할까요? 파리 근교 누와젤NOISIEL 에 위치한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초콜릿 회사 중 하나인 므니에 MENIER 공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1870년대 므니에 초콜릿은 프랑스에 초콜릿 열풍을 불러 일으켰으며 므니에 공장이 있던 이 누와지엘 지역은 공장단지, 주거단지, 학교 등이 생기면서 초콜릿 마을이라고 불리우게 되었답니다. 비록 지금은 므니에 대신 이곳에 네슬레가 입주해 있지만 이 지역은 역사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문화유산으로 보존되고 있어요.



특히 화려한 외관의 공장 건물은 줄리 소르니에의 건축물로 근대 콘크리트 건축물 중 대표적인 건물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건축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이 곳에 방문하면 좋을 거 같네요.



당시 공장이 운영되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초콜릿 공장 내부는 일반인에게는 일년에 단 하루, 문화유산의 날에만 개방이 되고 있어 아쉽기는 하지만 누와젤에서 프랑스 초콜릿 역사를 선두해 온 므니에 마을을 둘러보시고 근처 누와젤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겨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나비고로 므니에 초콜릿 팩토리 가는 방법

RER A선 Noisel역 하차 후 버스 211번 탑승하여 4정거장 후 Chocolaterie 정류장에 하차 (파리 시내에서 40분여 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