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여행 정보 _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유럽여행 준비물. 파리여행 준비물. 여행준비물 총정리 본문

파리정보

여행 정보 _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유럽여행 준비물. 파리여행 준비물. 여행준비물 총정리

obonparis 2018. 5. 17. 06:30

해외여행을 준비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해야하는 것 중 하나, 바로 캐리어에 짐을 챙기는 일이죠. 오늘은 해외 여행에서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은 물론 프랑스, 유럽 여행시에도 유용한 아이템들을 소개할게요!

 

필수 준비물 1. 여권 복사본

기본 중의 기본, 여권은 잊지 않으셨겠죠? 여권을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지만 혹시나 여행 중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경우 복사본이 있다면 대사관에서 더 쉽게 여권 재발행이 가능하답니다. 각 나라에는 한국 대산관이 있으니 여행 전 참고하시고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여권 복사본도 꼭 챙겨오세요.

파리 한국 대사관 주소 : 125 Rue de Grenelle, 75007 Paris(메트로 13호선 Varenne역)

   

필수 준비물 2. 환전된 현금

환전은 역시 한국에서 미리 해 오는 것이 최고랍니다. 많은 한국 은행에서 환전 우대쿠폰도 발행하기도 해요. 프랑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혜택이니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시고 환전을 미리 해오시는 것이 여행 경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100유로 이상의 화폐 단위는 현지에서 잘 쓰기 힘드니 50유로 이하의 화폐로 환전해오시는 걸 추천해요.

   

필수 준비물 3. 증명사진

파리를 여행하시는 분들 중 3일 이상 파리에 머물거나 파리 근교 혹은 대중교통으로 공항을 왕복하실 분들은 무조건 일주일 나비고를 사용하시는 편이 저렴합니다! 이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증명사진이 필요한데 미리 챙겨오신다면 증명사진 찍느라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겠죠? 나비고의 일주일 단위는 무조건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니 날짜 계산을 잘 하시길 바라요. 예를 들어 목요일에 충전하셔도 같은 금액으로 일요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수 준비물 4. 국제 학생증

국제 학생증이 있다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프랑스뿐만 아니라 서유럽의 많은 나라에서 국제학생증 소지자들을 위한 할인 혜택이 있으니 꼭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서브웨이나 버거킹 같은 패스트푸드점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오르세, 오랑주리, 퐁피두, 로댕 미술관 2유로 할인

-모네 미술관 5유료 할인

-개선문 3유로 할인

-팡테옹 2유로 할인

-에펠탑 1.5유로 할인

 

필수 준비물 5. 운동화 (러닝화)

유럽여행에는 운동화 특히 러닝화가 필수에요. 여행길에 오르며 예쁘게 한껏 꾸미고 싶은 마음은 많지만 유럽의 대부분의 길은 돌바닥인데다가 대부분의 여행 코스들이 걸어야 하는 곳이라 불편한 신발을 신고 오신다면 발이 금방 피로를 느낀답니다. 여름엔 특히 햇볕에 달구어진 바닥이 뜨거워 샌들보다 운동화가 훨씬 덜 더워요.

   

유용한 준비물 1.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심카드 또는 와이파이 공유기

유럽 여행에서 없어서는 안될 유심칩. 유럽에는 와이파이가 많지 않아요. 그렇다고 로밍을 하면 요금 폭탄 맞기 일쑤! 현지에서 바로바로 길도 쉽게 찾으며 보이스톡으로 한국에 전화도 하려면 심카드 혹은 와이파이 기기가 꼭 필요하답니다.

[+] 유럽 유심칩 비교 자세히 보기!

  

유용한 준비물 2. 캔버스백 (에코백)

소매치기가 많은 유럽. 뒤로 매는 백팩은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 쉽기 때문에 앞 또는 옆으로 매는 가방 또는 캐주얼한 캔버스백을 추천해요. 

   

유용한 준비물 3. 작은 크로스백

짐이 많이 없다면 앞으로 맨ㄹ 수 있는 작은 가방이 매우 유용해요. 똑딱이로 된 가방은 너무 쉽게 열려 소매치기 위험이 있으니 지퍼나 돌려서 여는 버튼이 있는 가방을 추천해요. 또 가장이 열리는 방향을 몸쪽으로 돌려 매고 있으면 소매치기들이 쉽게 열 수 없어 소매치기 위험을 조금은 덜 수 있겠죠?

   

유용한 준비물 4. 선글라스

유럽의 햇빛은 매으 강하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는 현지인들돠 가방에 선글라스를 항상 가지고 다닌답니다. 여행지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 줄 유용한 아이템이니 준비해 오시는게 좋겠죠?

   

유용한 준비물 5. 한식 조미료 (고춧가로, 다시다 등)

유럽의 큰 토시에는 한인마트가 생각보다 잘 되어 있어요. 부피가 큰 컵라면은 여행 전부터 챙겨오지 않더라도 현지에서 구매가 가능해요. 요리를 해서 먹을 계획이 있으시다면 고추장, 고춧가루 등은 소량을 챙겨오시길 바랍니다. 이런 조미료는 작게 판매되지 않지만 다시다를 대체할 수 있는 치킨 스톡, 야채 스톡, 소소기 스톡은 현지 마트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위에 소개해드리는 브랜드의 스톡이 인기가 좋은데 그림만으로도 어떤 종류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답니다.

   

유용한 준비물 6. 상비약

여행 중 음식이 몸에 맞지 않거나 낯선 곳에서의 부적응으로 일어나는 알레르기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약을 챙겨오시길 바라요. 기분 좋은 마음으로 여행길에 올랐는데 아프면 너무 고생이잖아요. 프랑스 약국에서도 대부분의 약을 구입할 수는 있지만 소통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미리 챙겨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용한 준비물 7. 화장품 샘플

가뜩이나 무거운 캐리어에 예쁜 인생 샷을 위해 화장품을 모두 챙겨오기에는 너무 무겁지 않나요? 화장품 샘플이나 작은 용량으로 챙겨오시고 나머지는 파리에선 몽쥬약국, 독일에선 DM 같은 곳에서 훨씬 저럼하게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몽쥬약국에 가시는 분들은 오봉파리 10% 할인(1유로 이상 구매시) + 15% 택스리펀 (175유로 이상 구매시)할인까지 받아보실 수 있어요.

[+] 몽쥬약국 할인쿠폰 다운받기

  

유용한 준비물 8. 목베개

유럽으로 여행을 오게 되면 비행기를 장시간 타야하는데다가 막상 숙소에 도착해보면 베개가 편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가벼운 목베개를 챙기시면 틈틈이 이동하는 구간에서도 편안하게 보낼 수 있어 유용합니다. 

   

유용한 준비물 9. 클립

유럽여행 중 소매치기 방지용으로 자물쇠를 들고 다니시는 불들이 많은데 매번 자물쇠를 열었다 잠갔다 하는 것도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지퍼 손잡이에 클립으로 잠금장치를 만드면 훨씬 가볍고 편리합니다.

 

유용한 준비물 10. 도난 방지 스프링 스트랩

관광객들이 많은 곳엔 항상 소매치기도 많으니 이런 도난 방지 용품은 최대한 챙기시길 바라요!


더욱 다양한 파리 정보와 할인쿠폰은 오봉파리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