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파리 여행 _ 몽마르뜨 축제, 맛의 고장 '페리고르' 축제의 현장 본문

파리여행

파리 여행 _ 몽마르뜨 축제, 맛의 고장 '페리고르' 축제의 현장

obonparis 2018. 6. 2. 01:30

프랑스 남서부에 위치한 페리고르. 푸아그라, 트러플 등의 산지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특히 푸아그라의 5 산지로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몽마르뜨에서 열린 페리고르 축제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평소보다도 활기차고 북적이는 몽마르뜨. 사크레쾨르 성당 바로 옆에서 페리고르 축제가 열리고 있었어요. 200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까지 이어진 축제로 올해는 5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되었답니다.


 푸아그라의 5 산지로 손꼽히는 곳인만큼 푸아그라가 빠질 없겠죠? 다양한 푸아그라 상품을 눈에 있었어요. 



세계 3 진미로 손꼽히는 트러플. 30 종의 송로버섯 프랑스 페리고르의 검은 송로버섯은 블랙 다이아몬드로 불릴 정도로 귀하다고 해요. 현장에서 무게를 달아 판매중이었어요.


페리고르에서 달팽이 농장을 운영하는 피에르 & 베아트리스 커플. 자연에서 직접 키운 달팽이와 다른 재료들을 혼합해 최상의 에스까르고를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벌집! 꿀벌에서 채취한 꿀로 만든 사탕, ,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큼한 딸기의 계절. 예쁘게 포장된 딸기도 판매하고 현장에서 바로 맛볼 있는 컵에 담긴 딸기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컵에 가득 담긴 딸기 위에 얹어주는 생크림까지 완벽했답니다.


페리고르의 남서쪽에는 포도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자주빛 페리고르라고 불린답니다. 페리고르에서 생산된 각종 와인과 샴페인을 현장에서 직접 시음도 하고 구매도 있었어요.


외에도 프랑스의 건조 소세지인 소시송, , 3 진미 캐비어, 에스까르고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규모는 크지 않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른 현장이었답니다.


LE PÉRIGORD À MONTMARTRE

주소 : Rue Azais, 75018 Paris

오픈 시간 : 2018 5 18 - 5 21 (종료)

입장료 : 무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