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파리 여행 _ 몽마르뜨 추천 코스. 사크레쾨르 성당. 테르트르 광장. 몽마르트 기념품 가게. 사랑해 벽. 물랑루즈. 아멜리에 카페. 본문

파리여행

파리 여행 _ 몽마르뜨 추천 코스. 사크레쾨르 성당. 테르트르 광장. 몽마르트 기념품 가게. 사랑해 벽. 물랑루즈. 아멜리에 카페.

obonparis 2019. 6. 18. 08:30

파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몽마르뜨 언덕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사크레쾨르가 보이는 성당 외에도 몽마르뜨에는 정말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더 구석구석 자세하게 몽마르뜨를 즐기실 수 있도록 몽마르뜨 언덕 추천 코스를 소개할게요! 

 

몽마르뜨 추천 코스 1. 달리다 광장 PLACE DALIDA

주소 :Place Dalida, 75018 Paris

이집트의 영화배우 출신인 프랑스 가수 달리다를 기념하는 광장이에요. 이집트에서 모델로 데뷔해서 영화배우로 성공한 달리다는 프랑스로 건너와 몽마르뜨에 정착했답니다. 그리고 프랑스에서 가수로 큰 성공을 거두고 약 2000곡의 노래를 프랑스어, 이태리어, 독일어, 아랍어, 스페인어, 그리스어 등 10개국의 언어로 부르며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가수에요. 이 광장에 서서 바라보면 사크레쾨르 성당이 보이는 몽마르뜨 명소랍니다.

 

몽마르뜨 추천 코스 2. 라팽 아질 AU LAPIN AGILE

주소 : 22 Rue des Saules, 75018 Paris
오픈 시간 : 화-일요일 21h-1h

몽마르뜨의 포도밭 맞은편 커다란 토끼 그림이 눈에 띄는 곳이 있어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되기로 유명한 카바레 라팽아질이랍니다. 민첩한 토끼라는 뜻의 라팽 아질은 유명 화가 앙드레 질이 그린 토끼 그림에서 유래됐다고 해요. 르누아르, 모딜리아니, 피카소 등 몽마르트를 대표하는 작가들이 즐겨 찾았던 카바레였던 만큼 예술의 혼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카바레랍니다. 

  

몽마르뜨 추천 코스 3. 라 메종 로즈 LA MAISON ROSE

주소 : 2 Rue de l'Abreuvoir, 75018 Paris
오픈 시간 : 월, 화요일 휴무 / 수요일 18h-23h / 목요일 12h-23h30 / 금-일요일 10h-23h30

라 메종 로즈는 몽마르트를 대표하는 화가 중 한 명인 위트릴로가 살았던 집이랍니다. 이 집은 현재 레스토랑으로 개조되어 개방되고 있어요. 세계적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필수 코스 중 하나가 되었답니다. 분홍빛 외관과 화려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고 이곳에서 파는 양파 수프가 인기가 좋다고 해요.

  

몽마르뜨 추천 코스 4. 사크레 쾨르 성당 SACRE COEUR

주소 : 35 Rue du Chealier de la Barre, 75018 Paris
오픈 시간 : 매일 6h-22h30

에펠탑만큼 대표적인 파리의 랜드마크 사크레쾨르 대성당은 파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로마 비잔틴 양식으로 건축되어 이곳만의 웅장함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1870년 프랑스가 독일(프로이센)에게 패배하고 민중들의 마음을 위호하고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짓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성당 내부의 화려한 장식과 성당 앞에서 바라보는 파리 시내 전경이 저말 매력적인 곳이에요. 성당 내부도 얼마 전 다시 복원되어 더 멋진 모습을 갖추게 되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Nadar 공원까지 이어지는 성 당 앞 광장은 몽마르뜨의 베스트 포토존이에요.

 

몽마르뜨 추천 코스 5. 몽마르트 박물관 MUSEE DE MONTMARTRE

주소 : 12 Rue cortot, 75018 Paris
오픈 시간 : 매일 10h-19h (마지막 입장 18h15)
입장료 : 성인 12유로, 만 10세 미만 무료

몽마르뜨 박물관은 19세기 중반, 당시에는 별로 유명하지 않았던 몽마르뜨의 대표적인 화가 모리스 위트릴로, 빈센트 반 고흐, 오귀스트 르누아르 등과 작곡가 에릭 사티 증 다양한 예술가들이 모였던 곳이랍니다. 예술가들의 사랑방이라고도 불렸던 곳이에요. 영구 전시뿐만 아니라 각 시즌별로 다른 특별 전시도 함께 열리고 있어서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더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답니다.

 

몽마르뜨 추천 코스 6. 테르트르 광장 PLACE TERTRE

주소 : Place du tertre, 75018 Paris

몽마르뜨 중 가장 몽마르뜨 다운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테르트르 광장이에요. 많은 화가들이 자리를 잡고 초상화부터 풍경화까지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이 광장을 한바퀴 돌아보면 마치 야외 갤러리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파리지앵처럼 여유롭게 이 광장에서 몽마르뜨의 분위기를 한껏 느껴보세요.

 

몽마르뜨 추천 코스 7. 사랑해 벽 MUR DES JE T'AIME

주소 : Square Jehan Rictus, Place des Abbesses, 75018 Paris
오픈 시간 : 매일 8h-20h30

메트로 12호선 Abbesses역 출구 앞에 위치한 사랑해 벽에는 300여 개의 언어로 사랑한다는 문구가 적혀있답니다. 벽을 1000번의 사랑해 문구로 장식한 사랑해벽 역시 몽마르뜨에 온다면 빼놓을 수 없는 추천 코스에요. 한국어로는 '사랑해',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 너 사랑해' 이렇게 3개의 문장이 적혀 있어요. 타국에서 보는 한글은 정말 반갑기도하고 아름다웠답니다.

 

몽마르뜨 추천 코스 8. 파리 기념품 베레모 가게 PARIS EST TOUJOURS PARIS

주소 : 7 Rue la vieuville, 75018 Paris
오픈 시간 : 매일 10h-18h
오봉파리 10% 무료 할인 쿠폰 받기

파리 기념품 가게 'Paris est toujours Paris'은 외관으로 봤을 때 왼쪽 사진처럼 AU CHAT NOIR라고 적혀있지만 프랑스 느낌이 물씬 풍기는 기념품 가게랍니다. 파리 중심부에 있는 본점과 달리 베레모만 판매하고 있답니다. 파리지앵을 떠올려보면 베레모를 쓰고 스트라이프 티를 입고 바게트를 손에 들고 있는 모습이 연상될 만큼 파리 아이템에서 빼놓을 수 없어요. 베레모를 쓰고 몽마르트를 거닐며 사진을 남기면 진짜 파리지앵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답니다. '파리는 항상 파리!'라는 뜻의 파리 기념품 가게에서는 오봉파리 할인 쿠폰을 사용해 10% 할인받으실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기시길 바라요!

 

몽마르뜨 추천 코스 9. 영화 아멜리에 슈퍼마켓 MARCHE DE LA BUTTE

주소 : 56 Rue des trois freres, 75018 Paris

오드리 토투가 출연한 영화 아멜리에를 촬영했던 슈퍼마켓도 몽마르뜨에 있답니다. 영화 속에서 보던 모습 그대로 갖춰져 있어서 재밌는 구경을 할 수 있어요. 

 

몽마르뜨 추천 코스 9-2. 영화 아멜리에 카페 CAFE DES DEUX MOULINS

주소 : 15 Rue lepic, 75018 Paris
오픈 시간 : 매일 7h-1h30(새벽)

위의 아멜리에 슈퍼마켓처럼 영화 속 모습이 그대로 있는 카페랍니다. 영화를 보고 몽마르뜨를 찾은 관광객들로 늘 북적이는 곳이에요. 식사 메뉴도 다양하지만 가벼운 커피나 음료를 마시면서 분위기를 감상하고 나오시는걸 추천합니다.

 

몽마르뜨 추천 코스 10. 물랑루즈 MOULIN ROUGE

주소 : 82 Boulevard de clichy, 75018 Paris

붉은 풍차와 화려한 네온사인이 인상적인 물랑 루주. 지금의 프렌치 캉캉인 카드리유 춤이 시작된 곳이라고 해요. 세월이 지나면서 많은 일들을 겪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식사를 즐기며 쇼를 볼 수 있는 극장과 그 옆에는 나이트클럽도 있어요. 영화나 드라마에서 파리를 배경으로 한다면 한 번씩은 스쳤던 장면이라 친숙한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몽마르뜨 추천 코스 10곳 잘 보셨나요? 관광지인 10곳 이외에도 KB 카페와 같이 다양한 맛집도 브런치 카페도 많고 메트로역 바로 앞에 오픈한 몽쥬약국도 있지만 파리 내에서 소매치기가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하니 소지품을 잘 챙기시고 인적이 드문 골목길로는 절대 들어가시면 안 돼요. 해가 지고 너무 늦은 시간까지 머물지 않으시도록 조심하시면서 기쁜 추억으로만 남을 수 있는 여행 하시길 바라요!

 

더욱 다양한 파리 여행 정보와 할인 쿠폰은 오봉파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