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파리 카페 _ 커피 맛집 추천 BEST 20-1. 마레지구 카페. 루브르 박물관 인근 카페. 파리 핫플레이스. 파리 예쁜 카페 본문

파리맛집

파리 카페 _ 커피 맛집 추천 BEST 20-1. 마레지구 카페. 루브르 박물관 인근 카페. 파리 핫플레이스. 파리 예쁜 카페

obonparis 2019. 6. 8. 11:00

요즘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 여행을 해도 카페 투어가 유행이랍니다. 파리에도 예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점점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특히 마레지구에 가면 꼭 들러보고 싶은 카페들이 많아 어디로 가야 할지 늘 고민이랍니다. 파리에서 어떤 카페를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봉파리가 직접 선별한 커피 맛집을 소개할게요. 별 다섯 개를 최고점으로 커피 맛, 분위기, 접근성을 고려해서 점수를 매겨봤어요! 커피 가격은 5유로대로 모두 비슷해서 점수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20곳을 한 번에 소개하기엔 너무 많은 양이라 2개의 글로 나눠서 올리도록 할게요!

 

BEST 1. 텔레스코프 TELESCOPE

커피 :★☆☆ (신맛 애호가에게 추천)
분위기 : 
접근성 : 
주변 관광지 : 팔레 루아얄, 루브르 박물관, 오페라 가르니에, 튈르리 정원

파리의 중심, 오페라 인근에 위치한 카페에요. 팔레 루아얄에서 가깝고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 우동집 중 하나인 투니토라야와도 매우 가깝답니다. 파리에 이제 모던한 카페가 꽤 많아졌지만 사실 이곳은 파리 모던 카페의 1세대라고 불릴만한 곳이에요. 간판도 따로 없고 작은 표시만 있으니 모르고 지나치기 쉽답니다. 

 

평일 낮에 방문해도 사람이 많을 정도로 인기있는 카페예요. 늘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좋답니다. 테이블이 몇 개 없어 자리 잡기가 힘든 곳이기도 해요. 그만큼 인기가 좋아서 인스타그램에서도 유명하답니다.

 

파리 여행을 하다가 아이스라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많이 놀라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스타벅스가 아니면 일반 파리지앵 카페의 메뉴에서는 아이스 메뉴를 찾기가 힘들어요. 있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비싸고 비싼 가격에 비해 질이 많이 떨어진답니다. 하지만 텔레스코프에서 파는 아이스 라떼는 양도 많고 진한 우유맛이 좋은 라떼를 맛볼 수 있었어요. 고소하면서도 끝 맛은 신맛이 나는 원두를 사용하고 있어서 신맛 커피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많이 시다고 느껴질 수 있답니다. 친절하지 않다는 소문도 있지만 그렇다고 엄청 불친절한 것도 아닌 보통 프랑스 서비스 정도예요. 한국의 서비스를 생각하시고 여행하신다면 만족할만한 곳을 찾지 못하실 거예요.

텔레스코프 TELESCOPE
주소 : 5 Rue Villedo, 75001 Paris
교통 : 메트로 7, 14호선 Pyramides 역
오픈 시간 : 평일 8h30-17h / 주말 휴무

 


 

BEST 2. 카페 베를레 CAFE VERLET

커피 : 
분위기 : 
접근성 : 
주변 관광지 : 팔레 루아얄, 루브르 박물관, 오페라 가르니에, 튈르리 정원

텔레스코프와 더불어 파리 오페라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예요. 루브르 박물관에서 더 가깝답니다. 무려 1880년에 문을 연 곳으로 티, 커피, 향신료 그리고 설탕에 절인 과일을 전문으로 파는 식품점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1880년부터 전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를 수입하고 로스팅과 부루잉을 직접 하는 곳으로 프렌치 로스팅을 선보이는 곳으로 유명해요.

 

왠지 한약방이 생각나는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에요. 실내는 매우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늑하고 차분하며 어딘지 친숙한 느낌이 들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안정감 있는 곳이었답니다. 브라질, 콜롬비아, 케냐, 태국, 미얀마, 파나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쿠바, 파푸아 뉴기니, 도미니카, 인도, 인도네시아, 뉴칼레도니아, 예멘, 콩고, 하와이, 자메이카, 카메룬, 라오스 등 사장님이 직접 세계 곳곳으로 원두를 사 오시느라 바쁘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곳을 돌아다니려면 1년도 부족할 것 같네요! 

 

카페 라떼를 주문하니 이렇게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따로 가져다주셨답니다. 원하는 만큼 우유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커피는 원두를 직접 수입하고 로스팅까지 하는 만큼 퀄리티가 뛰어났답니다. 원두를 강하게 태우지 않아 커피 맛이 깊이 있으면서 정말 부드러운 커피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원하는 원산지의 원두도 구입할 수 있고 아침과 점심 식사, 디저트도 가능한 곳이랍니다. 

카페 베를레 CAFE VERLET
주소 : 256 Rue Saint-Honoré, 75001 Paris
교통 : 메트로 1호선 Tuileries 역 / 메트로 7, 14호선 Pyramides 역 / 메트로 1, 7호선 Palais Royal-Musée du Louvre 역
오픈 시간 : 월-토요일 9h-19h / 일요일 휴무

 


BEST 3. 마타마타 커피 MATAMATA COFFEE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주변 관광지 : 팔레 루아얄, 루브르 박물관, 오페라 가르니에, 튈르리 정원

마타마타 커피도 파리 중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다양한 나라의 먹거리를 판매하는 활기찬 거리에 있답니다. 점심을 드시고 들러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위치! 가엘과 그의 친구 제라드가 공동 창업을 했다고 해요. 제라드는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가진 호주를 여행하면서 커피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프랑스로 돌아와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했다고 합니다. 라떼 아트 전문가이자 바리스타로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고 여러 카페에서 경험을 쌓은 뒤 자신의 가게를 연 곳이 바로 마타마타 커피에요. 그의 친구 가엘은 여기저기 프랑스 전역으로 출장을 다니던 컨설턴트였는데 사업가로서의 기질을 발견하고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 제라드와 함께 했다고 합니다.
마타마타 Matamata라는 이름은 2008년 뉴질랜드 북부, 와이카토의 소도시에서 따왔다고 해요. 가엘이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가엘의 결혼식에 참석했던 제라드는 카페를 창업하면서 이 동업의 여정을 마타마타라고 정했다고 하네요.

 

가엘과 제라드는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편안한 커뮤니티를 형상하고 싶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카페 분위기는 전반적으로 모던하면서도 굉장히 포근한 분위기를 풍긴답니다. 친근하면서도 영감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던 두 사람의 노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인테리어예요. 자하에도 고간이 있는데 아침 미팅, 회사 미팅, 생일 파티 등으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페 자체의 규모는 별로 크지 않아요.

 

커피뿐만 아니라 케이크, 아침 식사, 점심 식사 메뉴도 있는데 모든 메뉴는 주방에서 직접 만드는 홈메이드 메뉴라고 합니다. 커피 맛도 훌륭했어요. 너무 연하지도, 진하지도 않은 적당한 맛의 깊이 있는 풍부한 맛이었답니다. 원두도 판매하고 있어서 구입할 수 있어요. 

마타마타 커피 MATAMATA COFFEE
주소 : 58 Rue d'Argout, 75002 Paris
교통 : 메트로 3호선 Sentier 역
오픈 시간 : 평일 8h-17h / 주말 9h-17h

 


 

BEST 4. 부츠 카페 BOOTS CAFE

커피 : 
분위기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마레지구, 메르시 편집샵, 피카소 미술관, 보쥬 광장

외관부터 어딘지 독특한 곳으로 아마 파리 여행을 준비하시면서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들로 많이 보셨을 거예요. 예전에 구두 수선집으로 운영 하던 곳으로 구두 수선집을 부르는 Cordonnerie의 간판과 외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답니다. 규모도 딱 구두 수선집 사이즈로 테이블이 3개밖에 없는 아주 아담한 규모예요.

 

커피와 차, 케이크만 판매하고 있는 만큼 메뉴도 정말 심플한 곳이에요. 부츠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님은 미국분이신데 친절한 데다가 커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운영하고 계신답니다. 라떼 종류로 2가지를 주문해봤는데 커피는 매우 고소하고 진하지 않아 좋았어요. 이 정도면 카페 규모와 커피의 맛은 반비례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죠?

 

작은 규모의 실내에는 정말 힙한 감성이 풍겨 나는 곳이에요. 곳곳에 사장님의 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였답니다. 괜히 인스타그램 명소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만큼 실제로 가보면 더 분위기가 좋아요. 파리의 핫한 메르시 편집샵에서 3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들르기 좋아요.

부츠 카페 BOOTS CAFE
주소 : 19 Rue du Pont au Choux, 75003 Paris
교통 : 메트로 8호선 Saint-Sebastien-Froissart 역
오픈 시간 : 매일 10h-17h

 


 

BEST 5. 루스틱 LOUSTIC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퐁피두 센터, 안네 프랑크 정원, 마레지구, 피카소 미술관

파리 마레지구 골목에 숨어있는 카페 루스틱이에요. 입구만 보면 매우 작은 카페 같아 보이지만 내부에는 테이블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 넓답니다. 최근 파리에서의 인기를 힘입어 프랑스 남부 도시인 마르세이유에도 오픈했어요.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실내는 히피 컨셉으로 약간 어둡게 조성해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랍니다. 와이파이가 있어서 학생들이 과제하러 자주 온다고 하는데 저희가 방문했을 땐 와이파이 연결이 쉽지 않았답니다.

 

벨기에 북부에 위치한 제2의 도시 앤트 위프에 위치한 카페 네이션이라는 로스팅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해요. 카페 네이션은 유럽 최고의 스페셜티 로스트로도 잘 알려진 곳이랍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이곳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와 잼도 모두 프리미엄 퀄리티를 자랑하는 업체들에서 가져온다고 해요. 카페 라떼와 마차 라떼를 주문해서 마셔봤어요. 커피는 진한 편은 아니지만 정말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마차라떼는 파리에서 주문하면 너무 밍밍한 경우가 많은데 카페 루스틱의 마차 라떼는 비율이 잘 맞춰져서 더 고소하고 깊이 있는 맛이었답니다. 

루스틱 LOUSTIC
주소 : 40 Rue Chapon, 75003 Paris
교통 : 메트로 3, 11호선 Arts des Métiers 역
오픈 시간 : 평일 8h30-18h / 토요일 9h30-18h / 일요일 10h-18h

 


 

BEST 6. 오블라디 OB-LA-DI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메르시, 마레지구, 레퓌블리크 광장

오블라디는 파리지앵들에게 인기가 정말 좋은 곳이에요. 마레지구에 있고 독특한 브런치 메뉴로도 유명하답니다. 커피, 브런치뿐만 아니라 디저트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대부분 직접 만든 수제 메뉴라고 합니다.

 

오블라디 역시 인스타그램에서 정말 핫한 파리 카페 중 한 곳이랍니다. 입구부터 스타일리시한 카페로 인테리어는 대리석 테이블과 푸른 타일이 잘 어우러지는 분위기예요.

 

커피는 Lomi beans 원두를 사용해 만든다고 합니다. 카페 라떼를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 고소하면서도 진하고, 달콤하면서도 끝은 씁쓸한 맛이 났었답니다. 인기가 많은 곳이고 카페 규모가 크지 않아서 자리가 없을 때가 종종 있어요.

오블라디 OB-LA-DI
주소 : 54 Rue de Saintonge, 75003 Paris
교통 : 메트로 8호선 Filles du Calvaire 역
오픈 시간 : 평일 8h-17h / 주말 9h-17h

 


 

BEST 7. 파리지앙 카페 아티자날 PARISIAN CAFE ARTISANAL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퐁피두 센터, 안네 프랑크 정원, 마레지구, 피카소 미술관

2018년 문을 연  새로운 카페랍니다. 외관도 내부 인테리어도 차분한 느낌이지만 흘러나오는 음막과 미니멀한 인테리어에서 범접할 수 없는 힙한 감성이 묻어 나오는 곳이랍니다. 대부분 파리의 모던한 카페들은 규모가 작은 경우가 많지만 이곳은 붐비지 않고 공간도 넉넉했어요.

 

커피를 주문할 때 로스팅을 Italien과 New Wave 중에 선택할 수 있답니다. 차이가 뭔지 물어보니 다크 로스팅과 가벼운 로스팅의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가게 한쪽에 큰 로스팅 기계가 있는데 판매하는 커피의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고 또 직접 로스팅한 원두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아이스티, 차, 레모네이드도 있어 커피보다 다른 음료를 더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곳이었어요. 디저트 종류도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당근케이크가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가벼운 로스팅의 원두를 선택했는데 텁텁한 맛을 잘 잡은 라떼로 정말 부드러웠어요. 다만 산미가 강한 편이라 고소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산미가 더 강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답니다. 많은 카페가 오후 5시가 되면 문을 닫는데 이 카페는 금요일과 토요일은 밤 10시까지 영업한다고 해요. 여행 후 숙소로 들어가기 전, 커피 한잔이 생각날 때 들르면 좋겠죠?

파리지앙 카페 아티자날 PARTISAN CAFE ARTISANAL
주소 : 36 Rue de Turbigo, 75003 Paris
교통 : ​메트로 3, 11호선 Arts des Métiers 역
오픈 시간 : 수-목요일 8h30-17h / 금요일 8h30-22h / 토요일 9h-22h / 일요일 9h-18h

 


 

 

BEST 8. 떼르 드 카페 TERRES DE CAFE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파리 시청, 안네 프랑크 가든, BHV 백화점, 퐁피두 센터, 피카소 미술관, 센 강

2009년, 크리스토프 Christophe가 파리에서 처음 시작한 곳으로, 파리에 여러 지점이 있어요. 전 세계 최고의 커피를 찾기 위해 몇 년에 걸쳐 여행을 했다고 합니다. 수상 경험도 있는 원두 생산자와 끈끈한 관계를 맺고, 창업을 했다고 해요. 프랑스 고급 식당, 가스트로 노미 원칙에 베이스를 둔 커피를 만들고자 하는 신념을 가지고 있어요. 원두의 퀄리티를 매우 중시하면서, 재료의 신선함을 중요시하고 바리스타의 노하우를 이용한 커피예요.

 

커피에도 향이 있고, 파인애플, 라즈베리, 딸기, 아몬드, 시나몬, 레몬 같은 다양한 향을 전달할 수 있다고 해요. 100% 프렌치 스타일의 커피를 만들어 판매하면서, 2017년 프랑스 최고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업체로 인정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유기농 제품을 이용하고, 캡슐도 재활용 가능한 캡슐을 사용하는 등 환경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에요. 매장에서 원두와 캡슐 모두 구매가 가능해요. 

 

한결같은 맛을 내기 위해 컴퓨터 시스템화 된 로스팅 기계를 사용해 원두를 로스팅합니다. 카페 라떼를 주문했을 때 커피는 다소 연한 편이었지만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바 테이블에는 귀여운 노란색 의자들이 있는데 단골손님이 많은 작은 마을의 카페 같은 느낌이었어요. 손님과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바 테이블뿐 아니라 몇 개 없는 라탄 의자 또한 이 카페를 상징하는 인테리어 중 하나예요.

떼르 드 카페 TERRES DE CAFE
주소 : 14 Rue Rambuteau, 75004 Paris
교통 : 메트로 1, 11호선 Hôtel de Ville 역
오픈 시간 : 평일 9h-19h / 주말 10h-19h

 


 

BEST 9. 라 카페오테크 LA CAFEOTHEQUE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파리 시청, 안네 프랑크 가든, BHV 백화점, 퐁피두 센터, 
피카소 미술관, 센 강, 노트르담 대성당, 생 미셸

전 과테말라 대사이자 파리에 새로운 카페 문화의 혁신을 불러일으킨 카페올로기 CAFFEOLOGY의 여성 원로, 글로리아 몬테네그로가 오픈한 카페랍니다. 남미와 아프리카의 케피 농장을 매년 직접 방문하며 현재는 자타공인 커피 대사로 활동 중이라고 해요. 매우 다양한 국가의 원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센 강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노트르담 성당도 빼꼼히 보이는 위치예요. 야외 테라스 석도 있고 내부에도 자리가 있는데 분위기가 매우 독특한데 아늑하면서 파리지앵 로컬 감성이 듬뿍 묻어나는 곳이랍니다. 카페오테크의 이름은 카페와 도서관을 뜻하는 비블리오테크의 합성어예요. 그래서인지 자유로운 도서관 같은 느낌도 드는 곳이라 책을 읽거나 노트북을 보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주말에는 더 많은 손님들이 이용하는 만큼 노트북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카페오테크에서는 커피와 차이 라테, 초콜릿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카페 라떼와 더불어 아이스 초코를 주문했답니다. 초콜릿 음료에 들어가는 초콜릿은 프랑스 명품 초콜릿인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한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정말 진하고 무게감 있는 초코맛이 좋았어요.

라 카페오테크 LA CAFEOTHEQUE
주소 : 52 Rue de l'Hôtel de Ville, 75004 Paris
교통 : 메트로 7호선 Pont Marie 역
오픈 시간 : 매일 9h-20h

 


 

BEST 10. 이브릭 IBRIK

커피 : ★★★★★
분위기 : ★★★★★
접근성 : ★★★★☆
주변 관광지 : 오페라 가르니에, 그래뱅 박물관, 파사쥬 주프로와

파리 중심지 오페라 가르니에보다 조금 위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 이브릭이에요. 외관부터 빨간 문이 예쁘게 반겨주는 곳이랍니다. 카페 이브릭은 라틴과 오리엔탈 문화를 결합한 이색 카페로 곳곳에 비잔틴 양식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눈에 띄고 지중해의 향기가 묻어나는 곳이에요.

 

인테리어와 마찬가지로 카페 이브릭에서는 터키식 커피를 맛볼 수 있답니다. 이브릭이라는 이름도 터키에서 커피를 만들 때 사용하는 주전자를 부르는 말이라고 해요. 왼쪽 사진에 보이는 기계가 터키식 커피를 만드는 기계에요. 터키에서는 커피와 차가운 문을 데우면서 천천히 우려낸다고해요. 전기를 이용해 모래를 데우고 그 모래 위에 커피와 물이 담긴 주전자 이브릭을 올려놓고 물이 끓을 때까지 두는 방법으로 커피를 끓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 커피보다는 물이 더 많이 들어 있고 맛도 더 진해요. 터키식 커피를 주문하시면 터키 젤리도 함께 준답니다. 진한 커피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서도 일반 커피 메뉴가 있으니 걱정마세요. 원두는 파리의 유명 로스터리 및 카페 중 하나인 쿠튬 카페에서 구입한다고 합니다. 쿠튬 카페는 다음 글에서 소개하도록 할게요!

이브릭 IBRIK
주소 : 43 Rue Laffitte, 75009 Paris
교통 : 메트로 12호선 Notre-Dame-des-Lorette 역 / 메트로 7호선 Le Pelerier 역
오픈 시간 : 평일 8h-16h / 토요일 11h30-17h30 / 일요일 휴무

 


 

지금까지 소개한 Best 10의 카페 속에 아는 곳도 있으시고 가본 곳도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10곳보다 조금 더 먼저 생겨나서 더 유명해진 10곳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 하도록 할게요! 오봉파리와 함께 즐거운 파리 여행하시길 바라요!

 

더욱 다양한 파리 정보와 할인 쿠폰 정보는 오봉파리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