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파리 여행 : 몽마르트 언덕 추천 코스. 몽마르트 추천. 몽마르트 박물관 시네마 데코 전시회. 본문

파리여행

파리 여행 : 몽마르트 언덕 추천 코스. 몽마르트 추천. 몽마르트 박물관 시네마 데코 전시회.

obonparis 2018. 3. 31. 01:48

환절기를 맞아 파리에는 종잡을 수 없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요. 파란 하늘만 볼 수 있는 날씨가 머지 않았다는 소리! 오늘을 파리 여행의 필수 코스인 예술가들의 혼이 담긴 몽마르트에서 꼭 가봐야 할 몽마르트 코스를 함께 살펴봐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코스는 언덕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오는 코스랍니다.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1. 달리다 광장

이름만 보면 육상이 떠오르지만... 이곳은 세계적인 가수 달리다 Dalida를 기념하는 광장이에요. 이집트에서 모델로 데뷔해 영화배우로 성공한 달리다는 프랑스로 건너와 몽마르트에 정착하며 가수로 큰 성공을 거둔답니다. 뿐만 아니라 약 2000곡의 노래를 프랑스어, 이태리어, 독일어, 아랍어, 스페인어, 그리스어 등 10개국의 언어로 부르며 월드 뮤직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가수에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사크레 쾨르 성당도 정말 아름답습니다.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2. 라팽 아질 카바레

몽마르트 포도밭 맞은편에는 토끼가 그려진 커다란 그림이 걸려있는 이 곳이 굉장히 눈에 띄어요. 이곳은 라팽 아질 카베레로 가장 오레된 카바레 중 한 곳이랍니다. 르누아르, 모딜리아니, 피카소 등 몽마르트를 대표하는 화가들이 즐겨 찾았던 곳으로 유명하기도 해요. 이곳에서도 예술가들의 채취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3. 라 메종 호즈

라 메종 호즈는 몽마르트를 대표하는 화가 위트릴로가 살았던 집이었어요. 이 집을 레스토랑으로 개조해서 세계 각국에서 오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답니다. 분홍빛의 외관과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이 레스토랑의 추천메뉴는 양파수프에요.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4. 몽마르트 박물관

몽마르트 박물관은 19세기 중반, 당시에는 비주류였던 몽마르트의 대표적인 화가 모리스 위르릴로, 빈센트 반 고흐, 오귀스트 르누아르 등과 작곡가 에릭 사티 등 다양한 예술가들이 모여 작업을 하던 곳으로 예술가들의 사랑방이라고도 불렸어요. 지난 1월 중반까지 전시되었던 영화 장식 전시회는 전시가 끝난 이후에도 열기가 식지 않았었답니다. 시네마 데코 전시회를 함께 살펴볼까요?

 

Maquette du site de Montmartre, Georges FOLMER, 1956

입장하자마자 몽마르트 지역 모형에 다양한 조명과 영상이 더해진 굉장히 인상적인 작품이에요. 불어로 나레이션이 나오지만 영어 자막이 함께 나오고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불편함이 없었답니다. 

 

Le 12 rue Cortot, Suzanne Valadon

몽마르트 박물관은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뿐만 아니라 정원의 아름다움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랍니다. 위트릴로의 어머니이자 모델에서 화가로 입신한 수잔 발라동은 주로 인물과 정물을 소재로 그림을 그리며 화려한 색채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남겼는데 사진 속 이곳을 작품으로 남겼답니다. 

 

몽마르트 박물관은 꽤 규모가 커서 화가들이 보고 그림을 남기던 정원을 따라 걷다보면 전시관에 들어갈 수 있어요. 

 

정원에서느 건물들 사이로 보이는 피에르 성당의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 영감을 받은 화가들이 오늘날 미술사에 큰 획을 그은 화가들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니 영감을 충분히 받아가실 수 있겠죠?

 

몽마르트 영화 장식 전시회에서는 프랑스의 유명한 작품들 중 몽마르트를 배경으로 찍은 영화들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와 다양한 장면을 주로 전시하고 있었답니다.

 

영화 속 장면과 작가들의 그림을 잘 매치해서 몽마르트가 예술계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도 잘 알아볼 수 있었어요. 

 

한국에서도 유명한 프랑스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물랭루즈, 아멜리에 등 친숙한 작품들이 더 반갑게 느껴졌었답니다.

 

영화 장식 전시 외에도 상시 전시되고 있는 작가들의 그림과 그 그림이 그려진 분위기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요.

 

작품들과 함께 작품 속 공간을 바라보고 있으니 미드나잇 인 파리 영화 속에 있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프렌치 캉캉 춤의 시초인 카드리유 춤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La balançon, Pierre-Auguste RENOIR, 1876

오르세 미술관에서 볼 수 있는 작품인 르누아르의 그네도 이 정원에서 그려진 작품이랍니다. 몽마르트 박물관에 방문하시면 소개해드린 작품 이외에도 곳곳에 있는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들을 꼭 찾아보세요.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5. 몽마르트 테르트르 광장

몽마르트 중 가장 몽마르트 다운 테르트르 광장! 몽마르트 광장으로도 불리는 이곳에는 많은 화가들이 모여 다양한 그림을 그리는 곳이랍니다. 이 광장을 한 바퀴 돌아보면 마치 갤러리에 온 것처럼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어요. 이 광장에서 연결괸 곳에는 가장 저렴한 기념품 샵과 라 르부아라는 피카소와 마티스 같은 화가들이 세들어 살았던 굣으로도 유명해요.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6. 사크레 쾨르 성당

에펠탑과 같은 파리의 랜드마크, 사트레 쾨르 대성당. 파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로마 비잔틴 양식으로 지어저 웅장함을 자랑하는 곳이랍니다. 1870년 프랑스가 독일(프로이센)에게 패배하고 민중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건설을 시작했다고 해요. 성당 내부의 화려한 장식과 성당 앞에서 바라보는 파리 시내 전경이 너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래로 내려가는 양 옆의 계단을 끼고 있는 광장 역시 정말 예뻐요.

 

파리 몽마르트 언덕 추천 코스 7. 사랑해 벽

파리 메트로 12호선 Abbesse역 출구 앞에 위치한 사랑해 벽에는 300여 개의 언어로 1000번의 사랑한다는 말이 적힌 벽이에요. 한국어로는 "사랑해",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 너 사랑해" 이렇게 3문장이나 적혀 있으니 꼭 찾아보세요.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8. 영화 아멜리에 슈퍼마켓

오드리 토투가 출연한 영화 아멜리에를 촬영했던 슈퍼마켓도 몽마르트에 있답니다. 세월이 지났지만 영화 속에서 보던 모습 그대로를 볼 수 있어요.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9. 영화 아멜리에 카페

슈퍼마켓보다 더욱 유명한 곳이죠. 아멜리에 속에서 가장 인상적인 곳인 Café des Deux Moulins이에요. 몰려드는 관광객으로 항상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이어서 식사보다는 가벼운 티타임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10. 물랑루즈

붉은 풍차와 화려한 네온사인이 인상적인 물랑루즈. 지금의 프렌치 캉캉인 카드리유 춤이 시작된 곳이기도 해요. 세월이 지나면서 많은 일들을 겪었지만 여전히 지금도 파리의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 영화나 작품으로도 이미지가 많이 알려져있어 우리에게도 친숙하죠.

 

파리 몽마르트 추천 코스 TIP. 몽마르트 계단, 골목

몽마르트를 여행하시다가 주의하실 점은 예쁜 골목을 따라가다보면 위험할 수 있는 지역까지 가게되는 경우가 있답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는 골목에 계시는 것은 피해주세요.

 

몽마르트 추천 코스 리스트

메트로 12호선 Lamarck-Caulaincourt역 - 달리다 광장 Place Dalida - 라팽 아질 카바레 Au Lapin Agile - 라 메종 호즈 레스토랑 La Maison Rose - 몽마르트 박물관 Musée de Montmartre - 테르트르 광장 Place du Tertre - 사크레 쾨르 대성당 Sacré Coeur - 사랑해벽 Mur des Je t'aime - 영화 아멜리에 슈퍼마켓 Au Marché de la Butte - 영화 아멜리에 카페 Café des Deux Moulins - 물랑루즈 Moulin Rouge

 



더욱 다양한 파리여행 정보와 할인 쿠폰은 오봉파리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