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파리 여행 _ 파리 아트 페어 FIAC. 국제 현대미술 전시회. 그랑팔레. 파리특별전시 본문

파리여행

파리 여행 _ 파리 아트 페어 FIAC. 국제 현대미술 전시회. 그랑팔레. 파리특별전시

obonparis 2017. 10. 27. 21:08

매년 10월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 아트 페어, FIAC에 다녀왔습니다!

 

올해 2017년에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전시가 개최되었었답니다. 

 

다른 전시와 다른 점은 전시 내의 모든 갤러리들이 상업성을 띄고 있어요. 전시가 진행되는 동안 대부분의 작품들은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전시들도 간혹 있어 구매 의사를 어필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이번 국제 현대 전시회 피악에 참여한 화랑의 수는 약 200여 개로 세계 3대 아트페어 답게 엄청난 규모를 자랑했어요.

 

Galerie Perrotin X Takashi Murakami

파리 아트 페어 입구를 지나자마자 보인 페로틴 갤러리 소속의 무라카미 타카시의 거대한 조형물이 눈에 띕니다. 갤러리 페로틴에선 얼마 전 삼청동 부근에 서울 지점을 열어으니 서울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Ladurée X Marina Abramovic

현존하는 퍼포먼서 중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는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이번 그녀의 작품은 라뒤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해서 만들어졌답니다. 퍼포먼스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그녀가 지금까지와는 다른 행보로 갑작스레 상업적인 흐름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에요.

 

Martin van Zomeren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과감하게 받아드리는 암스테르담의 현대 미술 갤러리 마틴 반 조메런은 다른 갤러리들이 모두 열려있는 전시 형태를 택한 것과 반대로 임장을 어렵도록 막는 형태의 전시 입구 환경을 조성해 유니크함이 독보였어요.

 


Freedman Fitzpatrick

LA에 위치한 이 갤러리는 Stefan Tcherepnin 작가의 인형들과 그림들은 전시하고 있었답니다. 비주얼적으로 가장 눈에 띄었던 곳 중 하나였어요.

 


Keith Haring

뉴욕 출신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무제 작품. 에이즈를 앓았던 그가 죽기 6년 전에 그렸던 그림이랍니다. 같은 시기 그가 그렸던 유명한 벽화 '마약은 인생을 망친다'와 같이 위의 그림에서도 주황색 배경에 검정색으로 표현했어요.

 

Richard Hawkins & Isa Genzken

독일에서 활동하는 비주얼 아티스트 이자 겐즈켄의 설치 미술과 리차드 호킨스 작가(왼편에 설치된 작품)의 작품들이 만나 또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내고 있었어요.

 

Jeppe Hein

덴마크 예술가 제페 헤인의 'Nothings is the way it has to be'입니다. 


흡사 제프 쿤스의 풍선 연작을 떠올리게 하는 Mirror Balloons 전시 공간도 인상적이었답니다. 

 

Vitamin Creative Space

중국 광저우와 베이징에 위치한 비타민 크리에이티브 스페이스 갤러리. 대만 출신인 Yuan Jai (袁旃)의 그림을 보다보면 동양 버전의 초현실주의 그림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든답니다. 중국 컬러 잉크를 사용하여 색감과 화폭 위에 담긴 섬세한 터치감을 보면 서양의 그림들과는 또 다른 차원을 느낄 수 있어요. 중국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 갤러리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Isabella Bortolozzi

베를린에 있는 갤러리에서 온 Jos de Gruyter와 Harald Thys 작가들의 작품들이랍니다. 

 



Sadie Coles HQ Gallery

런던에 위치한 사디 콜스 갤러리에서 전시한 Ugo Rodinone 우고론디노네 작가의 조형물.

 

Galerie Nathalie Obadia

파리 퐁피두 센터 옆과 브뤼셀에 각각 현대 미술 갤러리를 가지고 있는 나탈리 오바댜 갤러리도 한 번 들러보세요.

 


Jean-Michel Basquiat

검은 피카소라는 별명을 가진 바스키아의 무제 작품입니다. 그 또한 그래피티를 통해 미술을 시작해 낙서를 예술의 경지로 올리는 역할을 한 아티스트 중 한 명이기도 해요. 바스키아의 2-3개의 그림들이 피카소와 앤디 워홀의 작품들과 함께 흥미롭게 전시되어 있답니다. 

 


Yves Tanguy

프랑스에서 태어났으나 미국에서 초현실주의 화가로 활동한 이브 탕기의 그림들. 캐나다의 몬트리올에서 온 갤러리 Landau Fine Art에선 피카소와 마그리트 그리고 페르낭 레제 등 모더니즘의 거장들이 평소 볼 수 없었던 그림들을 전시하고 판매하고 있었땁니다. 

 

 

기존 살롱 또는 전시회에도 쓰이는 그랑팔레 본관의 1층 외에도 약 1/3 크기의 2-3층까지 갤러리로 채운 거대한 규모의 진시를 자랑했던 FIAC.

 

하루를 다 사용해도 보기 힘들 정도로 거대한 아트페어인 만큼, 내년 이맘때 피악을 방문하실 분들은 점심 또는 저녁을 디신 후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가시길 바라요.

 

파리 국제 아트 페어 

주소 : Grand Palais - Avenue Winston Churchill, 75008 Paris

교통 : 메트로 1, 13호선 Champs Elysée- Clémenceau역

기간 : 2017년 10월 19일 - 22일 (종료)



파리의 더욱 다양한 정보와 할인쿠폰(몽쥬약국, BHV백화점 등)은 오봉파리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