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있어도 파리지앵처럼!

프랑스 파리 대표 슈퍼마켓 모노프리 MONOPRIX 본문

파리쇼핑

프랑스 파리 대표 슈퍼마켓 모노프리 MONOPRIX

obonparis 2017. 8. 29. 23:08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홈플러스, 롯데마트 그리고 이마트와 같이 파리에도 몇몇 유명 프렌차이즈 슈퍼마켓들이 있어요. 프랑스에는 법적 규제로 인해 한국 대형마트 규모의 슈퍼마켓들은 시내에서 찾아볼 수 없지만, 그래도 소,중규모의 가장 대표적인 프랑스 할인마트로는 어떤 슈퍼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프랑스 대표 슈퍼마켓 모노프리 MONOPRIX


파리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슈퍼마켓 - 1.모노프리 (MONOPRIX)

모노프리는 슈퍼라고 부르기엔 크고 대형마트라고 하기엔 작은 크기의 할인마트입니다. 하지만 파리에 잠깐 체류하는 관광객 여러분들께는 더할 나위 없이 쇼핑하기 좋은 장소라는 점. 왜냐하면 파리 시내에서 여러 마트를 방문할 필요 없이, 많은 품목의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모노프리 마켓은 잠시 뒤에 오봉파리와 함께 자세히 낱낱이 파헤치기로 하죠.



프랑스 슈퍼마켓 프랑프리 FRANPRIX


파리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슈퍼마켓 - 2.프랑프리 (FRANPRIX)

동네마다 오목조목 잘도 보이는 프랑프리 슈퍼입니다. 정말 우리나라 동네 슈퍼 같은 느낌을 생각하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샌드위치와 샐러드같은 점심식사로 때우기 쉬운 음식들이 가장 잘 구비되어 있는 마트에요. 여행중 저렴한 한끼를 원하신다면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프랑스 대표 슈퍼마켓 까르푸 CARREFOUR


파리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슈퍼마켓 - 3.까르푸 (CARREFOUR)

까르푸 소형마트는 가격이 저렴하기로 유명해요. 파리지앵들이 가격면에서 가장 선호하는 슈퍼마켓이 아닐까 싶습니다. 음식 조리를 위해 재료들을 구매할 때 장점이 배가 되는 마트이구요. 프랑스 슈퍼로 한국에 들어왔다 잘 되지 않아 한국을 떠난 아픈 기억이 있는 슈퍼이기도 합니다.



파리 오페라 근처 모노프리


파리의 만능 슈퍼마켓 모노프리

파리 시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많은 모노프리 마켓 중, 오늘은 가장 접근이 용이한 모노프리 오페라 지점에 대해서 소개하려 합니다.



프랑스 대표 슈퍼마켓 모노프리 MONOPRIX 오페라 지점 가는법


모노프리 오페라 지점은 오페라 (OPERA) 역에서도 가깝지만 사실 피라미드(PYRAMIDES) 역에서 내릴 경우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오페라 모노프리 지점은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크게 3개의 품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매장 안엔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가 모두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공항버스를 타기 전 캐리어를 끌고 다니며 쇼핑하기도 좋은 슈퍼마켓이에요.


NIV -1 (지하 1층)
지하에선 프랑스 또는 유럽 특유의 향신료 종류와 냉장 & 냉동보관이 가능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RDC (1층)
슈퍼마켓 1층에선 여성 패션잡화 그리고 냉동 또는 냉장기능 없이도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한 스낵, 사탕, 주류, 기념품과 같은 제품들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NIV +1 (2층)
2층에선 아동 패션잡화와 학용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문구 & 완구 제품들은 한국이 비교적 훨씬 저렴한 편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드려요.



프랑스 큰 도시에서 찾을 수 있는 모노프리 MONOPRIX


먼저 지하 1층으로 이동해 봅니다. 여유롭게 파리지앵들이 마트 내에서 장을 보고있네요.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많은 국적의 다양한 여행객들도 눈에 띕니다. 하지만 슈퍼 규모가 커, 낮 시간엔 사람이 그리 붐비지 않아 좋네요.



프랑스 슈퍼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빵 종류


아침식사를 따로 레스토랑에서 해결하기엔 남은 돈이 걱정되는 배낭여행객들에게 딱인 슈퍼마켓 표 초코빵들. 저렴한 가격에 여러개의 빵이 들어가 있어 아침에 커피 또는 차와 뚝딱하기 좋습니다. 맛도 한국에서 살 수 있는 슈퍼마켓 빵보다는 훨씬 좋아요!



유럽 슈퍼마켓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향신료 코너


한국에서 찾기 어려운 많은 종류의 향신료 제품들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가 천국일 거에요.




유럽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식품코너에서 각종 햄과 치즈 종류를 사서 숙소에서 맛보는 것도 강력추천합니다. 보기엔 마냥 어려워보이지만 몇명이서 먹을 것인지만 간단히 말하면 적당량을 덜어서 추천해줄거에요. 이제껏 몰랐던 맛을 발견해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




특별한 조리과정 없이 와인과 함께라면 그 자체로 고급 안주가 되어버리는 각종 유럽 생 햄. 생으로 먹는 고기라는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한국의 육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즈의 나라, 프랑스 - 모노프리


블루, 염소, 꽁떼 치즈등 여러가지 종류의 치즈를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치즈 세트를 구매해서 여행 기간동안 숙소에서 냠냠. 아니면 공원에서 보기좋게 앉아 여유롭게 1유로짜리 바게뜨와 함께 냠냠. 이 기회를 놓친다면 돌아간 후에 두고두고 후회하겠죠? 관광객이 많은 오페라 지역에 위치한 모노프리라 이렇게 여러가지 치즈 종류을 맛볼 수 있는 세트도 판매하는 거 같습니다.




지하 1층을 나와 지상 1층으로 오면 기념품으로 가족 또는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과자와 초콜렛들이 눈에 보입니다. 비싸지 않은 가격에 파리와 프랑스를 추억하기에 딱 좋은 것 같네요.



프랑스 과자 - 모노프리 


프랑스 과자들은 한국과 다르게 양이 정직하게 들어가있어 다 먹기가 힘들어요. 가격대비 최고인 프랑스 과자, 많이 챙기면 많이 챙길수록 이득이랍니다. 단 초콜렛 제품들은 무더운 여름 녹아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빠져나오기 어려웠던 침고이는 식품관을 모두 지나 마지막층인 지상 2층으로 올라오면 여름방학이 끝나고 새로 올 신학기를 맞을 준비가 한창인 아동 잡화 코너가 나옵니다.

학용품 제품들은 한국보다 가격이 비싸 비추천이지만 귀여운 아동복이나 특히 우리나라에선 비쌀 수 있는 프랑스 스타일의 학교가방들은 아이들 선물로 정말 딱이겠네요.




또 여행중에 잃어버리기 쉬운 변압기나 각종 휴대폰 충전기들도 구매가 가능하니 긴급상황시 오페라 모노프리 지점을 들려보세요.



파리 대표 슈퍼마켓 모노프리 MONOPRIX 오페라지점


모노프리 슈퍼마켓 오페라지점 (MONOPRIX OPERA)

주소 : 21-23 Avenue de l'Opéra, 75001 Paris
영업시간 : 9:00 - 21:00 (월-금요일) 




오봉파리가 추천하는 모노프리 간식 리스트

모노프리에서 어떤 간식들을 사서 한국으로 가져가면 좋을까요? 이렇게 끝내기가 아쉬워 마지막으로, 오로지 오봉파리의 입맛에 맞춰 준비된 <모노프리 슈퍼마켓에서 사기 좋은 과자와 식품 미니 리스트> 를 공개합니다.




밀카 오레오 초콜렛 (MILKA OREO)

달콤한 초콜릿과 알알이 박혀있는 부셔진 오레오의 만남. 너무 단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이 초콜렛은 정말 매력적이게 느껴질거에요.




미셸 에 오귀스땅 (MICHEL ET AUGUSTIN)
귀여운 광고로 계속해서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미셸 에 오귀스땅. 이 브랜드의 과자는 그냥 믿고 먹는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요즘 핫하답니다. 가격으로 봤을 땐 다른 브랜드보다 조금 비싸지만 정말 맛은 장담해요! 요거트나 아이스크림도 정말 맛있으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본 마망 (BONNE MAMAN)

오랜 역사로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잼 & 과자중 하나인 본마망. 요즘 한국에서는 외국과자 살 수 있는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죠. 하지만 프랑스에 오시면 평소 흔히 보는 본마망 과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버전의 본마망 과자를 보실 수 있어요!




마늘 치즈 & 프렌치 머스타드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바게트와 함께 먹으면 딱인 마늘 큐브 치즈. 그리고 프랑스 특유의 맵고 쌉싸름한 맛이 느껴지는 머스타드 소스까지. 한국에서 프랑스가 그리워질 때쯤 스테이크와 함께 프랑스 머스터드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어느정도 마음이 달래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Comments